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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난리난 “중국산 배터리”.. 세계 최초 불량률 0% 불 안나는 전기차 등장 ㄷㄷ

by 아이러브비즈니스 2024.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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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richcat.tistory.com/303964 [리치캣의 현재 그리고 미래:티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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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에서 BYD 아토3 전기차 타고 있습니다.

비교한 한국의 코나보다 훨씬 낫습니다.

차도 더 크고, 센서도 잘 작동하고, 스마트크루즈도 잘 작동하고, 등등등

충전속도도 현대 코나보다 훨씬 빠르고...

미래가 아니라..현실입니다.

가격...한국에서 코나 전기차 5300만원 줬고, 보조금 1800만원 받았습니다.

태국에서 3200만원 주고 아토3 샀습니다.

참고로 태국은 한국보다 자동차 가격이 1.5배~2배 비쌉니다.  세금때문에....

그리고 아토3는 산타페 만한 차이니...비교가 가능하실런지...

“배터리 뚫어도 멀쩡” 한국이 비웃던 중국차 근황, 독3사 박살낸 대륙의 미친 기술력 ㄷㄷ

https://www.youtube.com/watch?v=bbEBj6gEB9U

 

핵심 용어
  • 중국차: 중국에서 생산된 자동차를 뜻합니다. 중국차들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품질이 낮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지금은 많은 소비...

1. 서론 🚗 중국차의 급성장과 그 영향력

  • 최근 몇 년간 중국 차의 시장 점유율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 차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전기차 세계 1위 기업인 BYD가 한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이는 한국의 전기차 판매량이 BYD의 10분의 1에도 미치지 못하는 현실을 반영한다.
  • 중국이 주요 자동차 기업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벤츠 및 볼보 같은 브랜드도 중국의 영향력 아래에 있다는 사실은 소비자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2. 🚗 BYD의 전기차 생산 성과와 기술 집착

  • 중국의 BYD는 전기차 생산량 천만 대를 달성하는 데 3년 6개월이 걸렸다.
  • 반면, 현대기아차는 같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10년이 걸렸으며, 이는 산업 내에서 큰 차이를 보여준다.
  • BYD의 성장 속도는 기존 자동차 산업의 규범으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
  • 작년에 열린 세계 최대 모토 쇼에서 중국 브랜드의 전기차를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사례가 있다.
  • 현업 관계자는 BYD의 성장 이면에 과도한 기술 집착이 존재한다고 언급했다.

 

3. ⚙️ BYD의 혁신적인 생산 공정

  • BYD 공장에서는 최대 2톤의 프레스를 이용해 차체 부품을 100% 자동으로 생산하고 있다 .
  • 기존의 생산 공정에서는 인간의 수작업이 있을 수 있으나, BYD는 이를 최소화해 압도적인 기술적 효율을 달성하고 있다 .
  • 레이저 용접을 사용하여 5차가 최대 0.15mm의 정밀도를 자랑한다 .
  • 노동자들은 12시간씩 2교대를 하며, 월급은 232만 원으로 비교적 높은 수준이다 .
  • 전체 직원 중 10만 명이 R&D에 속하고, 모든 임원들이 이공계 출신으로 기술 혁신을 강조하고 있다 .

 

4. 🚗 중국차의 성장과 기술력

  • 한국 소비자들은 중국차의 성능과 디자인이 고급차인 벤츠와 유사하다는 사실에 매력을 느낄 것이며, 이러한 변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 BYD 아토 3는 가격이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다른 평균 차보다 30~50% 저렴하다는 보고가 있다 .
  • 소비자들은 가격이 30~50% 저렴한 점을 고려하여 구매를 망설이지 않을 것으로 추측된다 .
  • 다른 중국차들도 한국 시장에 점진적으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2016년부터 버스와 트럭을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도 주목할 만하다 .
  • 독일의 폭스바겐은 최근 공장을 폐쇄하는 등의 최악의 실적을 겪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경쟁자의 시장 진입을 시사한다 .
  • 중국의 블레이드 배터리는 높은 안전성을 가지고 있어, 구멍을 뚫어도 불이 나지 않는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이 기술은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5. 결론 📊 중국의 기술력과 시장 변화

  • 현재 전기차 시장은 중국미국으로 양분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 .
  • 정치적 변화는 기술 흐름을 바꾸지 못하며, 중국이 기존 강자들인 벤츠BMW를 뛰어넘고 있다는 주장이 있다 .
  • 중국 전기차의 기술적 진보는 기존의 강자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보인다 .
  • 일본의 반도체 산업처럼, 현재의 시장 구조는 변화할 것을 시사하며, 중국의 비정상적 성장에 대한 경계가 필요하다 .
  • 광고 단가와 관련해, 중국 회사들의 높은 단가로 인해, 많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중국 광고를 수용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이 언급된다 .
5.1. 데이터와 믿음의 괴리
  • 영상에서는 SC급 논문이나 네이처 인덱스 등에서의 중국의 성과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나 보고서를 언급하지 않았다.
  • 이는 빨간색 안경을 끼고 있는 사람들은 어떤 정보를 들어도 왜곡된 시각을 유지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 사람들은 직접 경험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보고서를 보지 않으면 자신의 믿음을 바꾸지 않는 경향이 있다.
5.2. 중국 전기차의 기술 발전과 시장 변화
  • 전기차 기술의 흐름은 정치적 변화와 무관하게 진행되며, 이는 역사적으로도 입증된 사실이다.
  • 현재 전기차 회사들은 기존 강자들을 제치고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 독일 자동차의 기술력은 여전히 뛰어나지만, 중국은 자본을 통해 이 기업들을 인수하는 상황이다.
  • 중국 전기차는 독일의 고급 기능을 도입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시장의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 것이다.
  • 사람들은 중국의 성장속도가 비정상적임을 인식하고 있으나, 이를 변화의 기회로 삼을 필요가 있다고 언급된다.
5.3. 중국 기술 발전에 대한 우려
  •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만 명밖에 되지 않으며, 유튜브 구독자 수는 70만 명이지만 조회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 폴더블 영상 조회수가 44만에 달하며, 유진과 함께 촬영한 중국 인재 유출 영상은 100만 회를 초과하여 조회되었다.
  • 이러한 조회수는 중국의 발전이 비정상적이라는 우려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협찬이 있을 수 있지만, 이번 영상은 돈을 받지 않았다고 강하게 주장하고 있다.
  • 만약 협찬을 받았다면 그 성과가 더욱 두렵다고 언급하고 있다.
5.4. 중국 업체의 광고 단가와 부분적 여유 있는 여행 추천
  • 중국 회사들의 광고 단가는 매우 높아,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이 점을 공감한다.
  • 예시로, 계약한 가격보다 판매가 잘 되어 추가 금액을 입금받는 사례가 있다.
  • 광고 수익이 중요한 비즈니스 모델(BM)으로 자리 잡고 있어 큰 금액의 광고를 거절하기 어렵다.
  • 정치적 시각이나 과거의 고정 관념으로 현대의 흐름을 단순히 판단하는 것은 단기적이고 위험한 생각이다.
  • 해외 주요 컨퍼런스 참석을 추천하며, 비행기와 숙박비로 약 300에서 500만 원의 비용이 들 수 있으나, 그 경험은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5.5. 경험과 사상의 영향
  • 과학 혁명의 구조는 우리의 사상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토마스 쿤이 주장한 바이다.
  • 쿤은 사실 눈으로 보는 것과 경험으로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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