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각화전략
다각화 전략은 기업이 다양한 산업이나 시장에 진출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전략입니다.
이는 기업이 단일 제품이나 시장에 종속되지 않도록 하여 경영 위험을 분산하고, 성장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다각화 전략에는 제품 다각화, 시장 다각화, 지역 다각화 등이 있습니다.
제품 다각화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여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는 전략이며,
시장 다각화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는 전략입니다.
지역 다각화는 국내 또는 해외 시장에서 다양한 지역에 진출하는 전략입니다.
다각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핵심 역량과 경쟁력을 고려하여 다각화할 제품, 시장, 지역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선점 가능성이 높은 시장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효과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한 예로는 LG전자의 다각화 전략이 있습니다. LG전자는 모바일,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제품군에 진출하면서, 국내외 시장에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업계와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로봇, 스마트홈 등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여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각화 전략을 통해 LG전자는 경쟁 업체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새로운 시장과 기회를 발굴하여 성장하는 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http://t1.daumcdn.net/tistory_admin/static/images/no-image-v1.png)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