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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경영사전

비즈니스 게릴라전술 : 블루재킹

by 아이러브비즈니스 2023.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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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게릴라전술 : 블루재킹

블루잭킹(Blue jacking)은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이나 PDA 등을 이용해 주변의 다른 블루투스 기기에 무작위로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식의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는 게릴라 마케팅의 일종으로, 소규모의 예산으로 대규모의 홍보효과를 가져오는 전략입니다.

블루잭킹은 주로 제품, 서비스, 이벤트 등을 홍보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을 이용해 특정 장소나 행사장에서 무작위로 메시지를 전송하면, 주변의 다른 블루투스 기기에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이를 통해 대상 고객들에게 직접적으로 제품 정보나 이벤트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높은 홍보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블루잭킹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2003년 덴마크의 모바일 기업 "Crispy Productions"이 진행한 "The Killer Bean Unleashed" 캠페인이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액션 히어로 캐릭터인 킬러빈(Killer Bean)을 홍보하기 위해 블루잭킹을 활용한 것으로, 유럽의 주요 도시에서 무작위로 킬러빈과 관련된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이 캐릭터에 대해 알게 되었고, 대규모의 홍보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모든 내용은 AI가 정리한 내용이고, 가능한 검토,검증을 하려고 노력하지만...모르는 분야는 검토가 불가한 것도 있어서... 2023년 현재 AI의 수준이 , 인간의 사실,진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상식을 벗어나거나 위배될 수도 있음을 명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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