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비즈니스 지식모음

IMF시대 창업전략 : 창업/업종전환 시점

by 아이러브비즈니스 2021. 9. 22.
반응형

창업/업종전환 시점
 
한숨만 쉰다고 장사가 잘되진 않는다. 과감히 업종을 바꿔야 할 시점과 포인트가 있다. 
▼창업후 6개월이 지나도 매출액이 그만그만할 때 
찾아오는 손님을 기다려야 하는 점포형 업종의 경우 초반 6개월에 승부가 난다. 그 기간이 
넘도록 매출이 상승세를 타지 않고 적자만 쌓일 때는 포기하라. 단 상황을 획기적으로 바꿀 
묘책이 없는 한. 

▼장사가 3∼5년 동안 계속 잘될 때 

업종의 라이프 사이클은 갈수록 짧아지고 있다. 유행을 타는 아이템인데도 5년 가까이 장사
가 잘 됐다면 그 쯤에서 발을 빼는 게 유리하다. 다른 장소에서 다른 아이템으로 새로 시작
한다. 

▼업종과 입지의 궁합도 중요 

나이든 사람들이 사는 곳에 있는 패스트 푸드점, 고소득자가 사는 동네의 란제리 할인점, 서
민 밀집지역의 어린이 패션 액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