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경영사전

Captive 마케팅. captive marketing

by 아이러브비즈니스 2023. 6. 23.
반응형

https://s.click.aliexpress.com/e/_DFGV9Ln

야외 방수 LED 사용자 정의 이미지 기호 회전 원격 프로젝션 램프 사용자 지정 광고 로고 프로젝터 빛

 

10.0US $ |Outdoor Waterproof LED Customized Image Sign Rotate Remote Projection Lamp Custom Advertising Logo Projector Light|Adv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Captive 마케팅. captive marketing

 

캡티브 마켓(captive market)은 기업의 계열사나 자회사에서 형성되는 내부 시장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이 개념의 캡티브 마케팅은 기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계열사 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여러 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거나 자회사를 운영하게 됩니다. 

이러한 계열사는 기업의 주요 부문이나 특정 시장에서 활동하며, 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와 연관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업은 계열사 내부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데에 캡티브 마케팅 전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캡티브 마케팅은 계열사 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내부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목적을 가집니다.

 계열사 내부 시장은 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와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업은 계열사 내의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증가시키고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합니다.

캡티브 마케팅의 전략은 계열사 내에서 제품에 대한 홍보, 할인 혜택,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합니다. 

이를 통해 계열사 내부 시장에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고객 충성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캡티브 마케팅은 계열사 내부 시장에서 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기업 전체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계열사 내부 시장을 통해 신제품 출시나 시장 실험, 고객 인사이트 수집 등을 수행하여 전략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