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비즈니스 지식모음

숫자로 만든 브랜드 제품 사례 / 숫자로 만든 기업명 사례

by 아이러브비즈니스 2025. 3. 2.
반응형

숫자는 직관적이고 기억하기 쉬워 브랜드나 기업명에 자주 사용됩니다. 숫자는 특정한 의미를 가지거나 독특한 어감을 주는 요소로 활용됩니다.


1. 숫자로 만든 브랜드 제품 사례

① 7UP (세븐업)

  • 설명: 미국의 대표적인 탄산음료 브랜드.
  • 유래: 창립자가 제품의 원래 성분 중 리튬(화학 원소 7번)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설, 출시 당시 7가지 원료가 포함되었다는 설 등이 있음.

② Levi's 501 (리바이스 501)

  • 설명: 리바이스(Levi's)의 대표적인 청바지 모델.
  • 유래: 501은 1890년에 리바이스가 청바지에 번호를 붙이기 시작하면서 부여된 숫자로, 이후 가장 인기 있는 모델명이 됨.

③ Chanel No.5 (샤넬 No.5)

  • 설명: 세계적으로 유명한 향수 브랜드.
  • 유래: 가브리엘 샤넬이 향수를 개발할 때 다섯 번째 샘플을 선택했기 때문에 'No.5'라는 이름이 붙음.

④ 1664 (크로넨부르 1664)

  • 설명: 프랑스 맥주 브랜드.
  • 유래: 1664년은 이 브랜드를 창립한 크로넨부르 양조장이 설립된 연도.

⑤ WD-40

  • 설명: 다목적 방청 윤활제 브랜드.
  • 유래: "Water Displacement, 40th attempt(물 배출, 40번째 시도)"에서 따온 이름. 즉, 40번째 실험에서 성공한 제품이라는 의미.

⑥ 3M

  • 설명: 미국의 글로벌 기업으로 포스트잇, 스카치테이프 등을 생산.
  • 유래: 원래 ‘Minnesota Mining and Manufacturing Company(미네소타 광업 및 제조사)’의 약자로, 줄여서 3M이 됨.

⑦ 5G

  • 설명: 이동통신 기술의 명칭으로, 여러 기업에서 브랜드명으로 사용.
  • 유래: 5세대(5th Generation) 이동통신을 의미.

⑧ 24K Gold

  • 설명: 순금(24캐럿) 제품을 강조하는 브랜드 이름으로, 화장품, 주얼리, 식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됨.


2. 숫자로 만든 기업명 사례

① 7-Eleven (세븐일레븐)

  • 설명: 글로벌 편의점 체인.
  • 유래: 원래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하는 컨셉에서 유래. (현재는 24시간 운영)

② 21st Century Fox (21세기 폭스)

  • 설명: 미국의 유명한 미디어 회사.
  • 유래: 20세기 폭스(20th Century Fox)에서 발전한 이름으로, 21세기에도 강력한 미디어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

③ 20th Century Studios (20세기 스튜디오)

  • 설명: 21st Century Fox의 전신이자 유명 영화 제작사.
  • 유래: 20세기 초반 영화 산업을 대표하는 의미로 사용됨.

④ Forever 21 (포에버 21)

  • 설명: 글로벌 패션 브랜드.
  • 유래: ‘영원히 21살처럼 젊고 스타일리시하게 살자’는 의미.

⑤ 99 Ranch Market (99 랜치 마켓)

  • 설명: 미국 내 아시아계 대형 슈퍼마켓 체인.
  • 유래: 99는 중국에서 '최고', '완벽'을 상징하는 숫자로, 고품질 제품을 강조하는 의미.

⑥ Studio 54 (스튜디오 54)

  • 설명: 뉴욕의 전설적인 나이트클럽.
  • 유래: 클럽이 위치한 주소(54번가)에서 유래.

⑦ Route 66 (루트 66)

  • 설명: 미국의 역사적인 도로이자 이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들(의류, 레스토랑, 기념품 등)이 존재.
  • 유래: 미국 내에서 가장 유명한 도로인 국도 66번에서 따온 이름.

⑧ 23andMe

  • 설명: 유전자 분석 서비스 회사.
  • 유래: 인간의 유전자가 23쌍의 염색체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에서 착안.

⑨ Four Seasons (포시즌스)

  • 설명: 글로벌 럭셔리 호텔 체인.
  • 유래: 사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을 의미하며, 연중 내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컨셉.

⑩ 1Password

  • 설명: 유명한 비밀번호 관리 소프트웨어.
  • 유래: "하나의 비밀번호만 기억하면 된다"는 컨셉에서 유래.

결론

숫자를 활용한 브랜드나 기업명은 기억하기 쉽고, 직관적인 의미를 전달하기 좋아서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됩니다. 특히 연도(1664), 순번(501, No.5), 의미 있는 숫자(7-Eleven, 99 Ranch Market) 등이 많이 사용됩니다.

숫자 브랜드를 만들 때는

  1. 숫자에 스토리를 부여하거나,
  2. 연관성 있는 의미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숫자 브랜드를 고려 중이라면, 어떤 숫자가 해당 제품이나 기업의 철학과 가장 잘 어울리는지 고민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