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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경영사전

슬림마케팅 SLIM MARKETING

by 아이러브비즈니스 2023.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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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림마케팅 SLIM MARKETING

슬림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저비용 고효율적인 마케팅 방식입니다.

슬림 마케팅은 광고 횟수보다는 광고 내용에 집중하고 저비용 판촉이나 이벤트를 활용합니다. 한마디로 '저비용-고효율 지향 마케팅'인 셈입니다.

슬림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이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메리어트 호텔과 협력하여 메리어트 호텔 전 지점에 스타벅스를 입점시켰습니다. 그로 인해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스타벅스라는 브랜드를 인식시켰으며, 유나이티드 항공과 두 제휴를 맺은 후 항공기 내에서 스타벅스 커피를 먹게 하는 등의 마케팅 방식을 전개했습니다. 이처럼 스타벅스는 기존의 매체에 의존하는 대신 주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을 마케팅 방식으로 활용함으로써 슬림 마케팅을 실현했습니다.

슬림 마케팅은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높이고자 하는 기업에게 좋은 마케팅 전략입니다.

또한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하는 기업에게도 좋은 마케팅 전략입니다.

P&G의 리조이스 린스 광고. P&G는 신제품 '리조이스 린스'를 홍보하면서 전봇대와 전선을 활용했습니다. 대형 초록색 빗을 엉킨 전선 위에 설치하고 '엉키세요? 리조이스 린스로 바꾸세요'라는 문구를 써놓았습니다.


펩시와 포드의 광고. 펩시와 포드는 미국 대형 마트나 공항의 주차장 주차선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그림을 입혀 광고하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은 300만 개가 넘는 주차장의 주차선이 매체로 쓰이고 있습니다. (ambient 광고)


버스와 영화관의 광고. 특징도 개성도 없는 수많은 옥외광고가 난립하고 있지만 기발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광고판은 여전히 적습니다. 버스와 영화관은 슬림 마케팅의 좋은 예입니다. 버스와 영화관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와 영화관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색 이벤트와 퍼포먼스. 이색 이벤트와 퍼포먼스는 슬림 마케팅의 또 다른 좋은 예입니다. 이색 이벤트와 퍼포먼스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이색 이벤트와 퍼포먼스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들은 슬림 마케팅의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슬림 마케팅은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높이고자 하는 기업에게 좋은 마케팅 전략입니다. 또한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하는 기업에게도 좋은 마케팅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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