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서류.문서양식.매뉴얼

중소기업인재개발원 강의계획서

by 아이러브비즈니스 2018. 8. 4.
반응형

강 의 계 획 서

2006.3.18 수강인원: 19

담당교수 :

과목명 : 마케팅 기획 실습

이수구분 :

수강대상 : 중소기업 인재개발원 학생

시간 : 1000-1700

학점:

교과목개요 및 목표 이 강좌의 목적은 실제 비즈니스환경하에서 마케팅 플랜을 구축하기 위한 기본적인 접근 방법론을 획득하는 것이다. 기본적인 마케팅 이론과 실질적인 접근 방법론을 터득하고 나아가 각자의 지식과 경험에 근거한 마케팅 방법론을 도출하며,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환경과 상황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도록 한다.

수 업 진 행 방 법 본 강좌는 강의와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발표 및 토론은 3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되며, 적극적인 의견발표와 아이디어 제시가 핵심이다.

평 가 방 법

주요교재 및 참고자료

주교재

1. 마케팅 플래닝 방법론

부교재

 

강 좌 의 개 요

교시

강 의 내 용

강 의 방 법

비 고

1

강사소개

 

 

 

학생유형조사

 

 

 

팀편성

 

 

 

마케팅 개론

강 의

 

2

마케팅 플래닝 방법론의 이해

강 의

 

3

마케팅 플래닝 실습

실 습

 

4

마케팅 플래닝 결과물 발표

발 표

 

5

마케팅 플래닝 결과물 상호평가

토 론

 

 

마케팅 플래닝 결과물 강화 및 수정발표

실 습

 

6

실습 결과물 공유

토 론

 

마케팅 사례 강의

강 의

 

마케팅 전반의 질의응답

질의응답

 

 

 

 

 

 

 

 

 

 

 

 

 

강 의 계 획 서

2006.3.24 수강인원: 19

담당교수 :

과목명 : 마케팅 기획 실습

이수구분 :

수강대상 : 중소기업 인재개발원 학생

시간 : 0900-1530

학점:

교과목개요 및 목표 이 강좌의 목적은 실제 비즈니스환경하에서 마케팅 플랜을 구축하기 위한 기본적인 접근 방법론을 획득하는 것이다. 기본적인 마케팅 이론과 실질적인 접근 방법론을 터득하고 나아가 각자의 지식과 경험에 근거한 마케팅 방법론을 도출하며,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환경과 상황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도록 한다. 실습과정은 명확한 시간개념하의 브레인스토밍 운영을 기반으로 한다.

수 업 진 행 방 법 본 강좌는 강의와 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발표 및 토론은 3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되며, 적극적인 의견발표와 아이디어 제시가 핵심이다.

평 가 방 법

주요교재 및 참고자료

주교재

1. 마케팅 플래닝 방법론

부교재

1.경제연구소 보고서 7

강 좌 의 개 요

교시

강 의 내 용

강 의 방 법

비 고

1

팀편성

 

 

 

마케팅 개론 2

강 의

 

2

마케팅 플래닝 방법론 2

강 의

 

3

마케팅 환경 이해력 실습

실 습

 

4

마케팅 환경 이해력 실습

실 습

 

5

마케팅 이해력 기반의 플래닝 실습

실 습

 

 

마케팅 플래닝 발표 및 상호보강

토 론

 

6

실습 결과물 공유

토 론

 

마케팅 사례 강의

강 의

 

마케팅 전반의 질의응답

질의응답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