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기회+Future TECH

부자 7 법칙

by 아이러브비즈니스 2010. 4. 18.
반응형

* 제1법칙 : 부자의 마음을 알아라

부자가 되고 싶다면 고객의 재산을 내 것처럼 사랑해야 된다.

* 제2법칙 :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한계를 알아라

내가 얼마나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지, 내가 얼마나 참아낼 수 있는지, 나의 판단이 어느 정도 신뢰할 만한 것인지, 나는 현재 어느 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나의 가족은 나를 얼마나 믿어주는지, 나의 아내와 나의 아이들은 나에게 몇 점을 주는지, 아니, 나는 나에게 몇 점을 줄 수 있는지

사람은 누구나 감각, 직관, 사고, 감정의 심리적 기능을 가지고 있고, 이 기능 중 하나 또는 둘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며, 그것을 이용해 문제를 해결한다. 내가 무엇을 사용해 문제를 해결하는지를 알아야만 나의 재테크 장점을 알 수 있다. 자신에 대한 이해와 성찰의 시간을 매일 아침 5분만이라도 갖길 바란다.

『시간이 생긴다면 세미나에 참여하라. 돈이 들어가지 않으면 배워지지 않는다. 동일한 가치가 있는 내용도 흘려 버린다. 돈을 들이면 본전 생각이 나서 열심히 듣고 배우게 되어 있다.

제3법칙 : 자본주의를 이해하라

자본주의는 불평등을 바탕으로 하고, 사회주의는 평등을 바탕으로 한다.

자본주의에는 거대한 힘이 하나 있다. '불평등의 균형'. 그리고 이 불평등을 깨지 않으려는 소수의 세력과, 이것이 존재하는지도 모르는 대다수가 존재한다. 돈을 버는 것은 미덕이다. 부의 창출은 창조이다.

당신이 대학에 가서 사용하는 돈은 소비인가, 투자인가? 당신이 참여하는 세미나 비용은 소비인가, 투자인가? 당신이 구입하는 책값은 소비인가, 투자인가? 당신이 마시는 술은 소비인가, 투자인가? 당신이 구입한 스키 세트는 소비인가, 투자인가?

한 사람의 미래는 그가 사용하는 돈을 소비에 사용하는가, 투자에 사용하는가에 의해 달라진다.

자본주의 사회는 투자를 하는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불평등의 균형을 유지해 간다.

부의 창출은 투자를 통한 창조이다.

제4법칙 : 빠르게 시작하라

제5법칙 :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하라

목표가 명확해야 한다. 상황에 따라서 변하지 않는 목표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타깃이 설정되고, 마케팅 방향이 정해진다. 그래야만 자금운용 방향이 정해지고, 돈을 벌게 되며, 그 돈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제6법칙 : 용기와 열정을 가지고 행동하라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행동해야 한다. 열정을 가지고, 지금 당장 행동해야 한다.

제7법칙 : 부를 나누어라

부자가 되려고 한다면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12명의 사람을 사랑하면, 그 12명은 또다른 12명에게 당신을 소개할 것이다. 그리고 그 사람들은 또다른 12명을 소개할 것이다. 그리고 또 12사람을…, 이렇게 하면 2만736명의 고객이 생긴다.

사람을 이용한다고 생각하지 말라. 세상에 어느 누구도 자신이 이용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이용당하는 사람은 없다. 서로 도움이 되기에 서로 도와주는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12명의 사람을 사랑하라. 그들이 당신의 사랑을 돈으로 갚아줄 것이다.

728x90
반응형

'★사업기회+Future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fe is short !  (0) 2010.04.21
정지경 --> BII  (0) 2010.04.20
'다산 선생 지식경영법'  (0) 2010.04.18
롱테일 경제학, 롱테일 법칙  (0) 2010.04.18
설득하는 것이 어려운것은  (0) 2010.04.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