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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회+Future TECH

무역 기초자료 : 해외시장조사 , .인터넷 무역의 성공전략

by 아이러브비즈니스 2020. 1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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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 기초자료

해외시장조사 2004.05.03, 류기원


해외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성공요인은 정확한 시장정보의 확보에 달려 있다.

1 
해외시장 조사내용
(1)
상품조사
*
최종 소비자의 효용충족 가능성(판매가능성) 여부
*
원가계산,마진율, 적정이윤 발생시기 검토
*
특수 부품 사용 여부
*
특허권 문제
*
상품 라이프 사이클
*
우리나라 타업체의 유사,동일한 수출 여부
*
실패할 경우 위험 수준
(2)
해외조사
*
수출대상지역 선정
*
해당상품의 수출입 현황(수입,국산 비율)
*
소득 수준과 구매력
*
기후와 지리적 여건
*
교통, 통신
*
상관습
*
수출규제 여부, 외환사정, 관세
*
대상국의 통화 안정성,경기, 정치 상황
*
대상국의 인구, 소비자 기호
*
취급상품의 수요 및 전망(수요의 계절성 포함)
*
해당 상품의 유통과정
*
경쟁상품의 품종,품질,규격
*
현지 생산품 가격 및 수출입 가격
*
경쟁대상국, 회사
*After Sales Service,PR

(3)
국내 조사
*
국내시장 수급상황
*
수출입 공고 제한내용
*
타지역 수출입량 및 가격


2 
해외시장 절차
1
단계:잠재시장 파악
*
세계 시장에 영향을 줄 만한 중요한 사건이나 특정 프로젝트의 발표등을 주시하거나,
시장이 될만한 나라를 방문한다.
*
무역.경제.인구통계를 조사한다
2
단계:유망시장 선정
*
수출 희망상품을 기준으로 해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5-10개 나라를 선정
(
수입 실적,시장성장률,경제성장률,물가상승률,인구통계,정치구조.버규등을 조사한다)
3
단계: 유망시장 평가
선정된 유망시장에서 달성 가능한 예상매출애과 예상 수익율 평가하는 단계
4
단계: 타켓시장 선정
타당성이 검증된 유망시장에서 단계적으로 진입하기 위해 가장 매력 있는 시장부터 타켓시장1 타켓시장2,타켓시장3 과 같이 진입할 시장에 대한 순위를 둔다.

3 
인터넷 해외마케팅
*
해외시장정보 수집 *거래선 발굴
*
인터넷 세일즈 *고개과 커뮤니케이션

[
국가별 무역정보,시장조사 사이트모음]
http://www.samhwi.com/export/site.htm
http://www.trade21.co.kr/
트래이드21/link.htm

 

.인터넷 무역의 성공전략


인터넷 무역거래의 성공 전략
인터넷 무역은 수출량의 증가와 비용의 감소라는 두가지 측면을 제공합니다.

무역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
상표 이미지 제고:웹상에서 결정
*
세계적인 물류 네트웍 구축;
*
웹사이트 차별화;방문 유도

1.
회사 비용의 최소화
1)
전자 메일을 이용한 무역 거래
* 
전화와 우편의 장점을 보유
*
업무 연락,카다로그 발송(웹화면),메일링리스트를 이용한 토론
공지사항,원격 교육,문서 첨부전달,음성 전달(Voice mail)
*
시내 전화 요금으로 사내 ,국내및 해외 통신
*
자주 이메일을 체크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긴급시 인터넷 팩스 이용.
*
스피드 경영 가능(전화비 절감,업무의 효율화,빠른 결재)
2)
인터넷 폰 및 인터넷 팩스 활용
http://www.ktnet.co.kr/

2.WEB Promotion 
전략
자사 웹 사이트를 만들고 고객을 끌어 모으는 작업이 웹 프로모션입니다.
1)
검색엔진에 등록
검색엔진에 자사의 웹 사이트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검색엔진모음집]
http://www.linkman.co.kr/
http://www.kccikg.or.kr/
검색엔진.htm
[
검색엔진 종류분류]
http://www.114.to/link/link-top.htm
[
주요뉴스엔진검색비교]
http://topmost.igate.co.kr/teach/news.html 
*[
무역사이트에 오파 자동등록 사이트]
http://www.gbot.net/
http://kisantrading.co.kr/autopost/
네트트레이딩에서 제공하는 아래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오파 등록 사이트-오파 검색 사이트 소개
http://www.mercury.co.kr/korean/offer_ori.htm
2)
해외 유명 사이트에서의 배너 광고
3)
거래 알선에 관한 웹 사이트에 등록
4)
유즈넷에 게재하기
www.dejanews.com
http://www.liszt.com 
http://www.neosoft.com:/internet/paml
http://www.tile.net
alt.business.import-export
biz.marketplace.international

5)Mailinglist 
등록과 게제
6)
해외 수출입시 전자메일리스트 활용
7)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과 서비스의 자체품질임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검색사이트 http://www.liszt.com
*
검색엔진자동등록 관련 사이트
Submit It http://www.submit-it.com/
Add-Url http://www.addurl.com/
Register-It http://www.register-it.com/
Link Korea http://www.link.com/
http://www.fusionkorea.com/

3.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1)Direct Marketoing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거래하게 되므로 중간상에게 주는
유통마진이 없어 지므로 인하여 가격이 다운 가능.
가격이 저렴하여야 구매 충동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2)Interactive Marketing
*
정보의 갱신이 쉽다
*
게시판과 전자메일 이용.
*
신속하게 정보를 업그레이드하고,갱신하고 고객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어야만 효과가 있습니다.[소비자의견,상품에 대한 선호도조사]

4.
인터넷을 이용한 배달체계관리
DHL : http://www.dhl.com
Fedex; http://www.fedex.com
UPS ; http://www.ups.com
;http://emeryworld.com

5.
인터넷 무역 성공 비결
*
소질,소양
남보다 노력하는자
남보다 앞서서 생각하는자
부단히 연구하는자
자신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업 아이템을 선정하는자
철저한 준비를 하는자
도전 정신이 강한자 
실험 정신이 강한 자
1)
인상적인 도메인을 잡아라
2)
자사의 웹사이트를 쉽게 찾아오게하라
3)
거래 알선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라
4)
전자메일을 자주 보내라
5)
경쟁력을 갖추어라
6)
바이어 관리에 철저하라
7)
자신의 전자 메일을 자주 체크하라
8)
웹 사이트 관리에 유의하라

***
좋은 거래처를 선정하는 작업이 가장 중요****


효과적으로 광고문구 작성 방법 

효과적으로 광고문구 작성 방법

이 글은 덴마크, Danex Export Marketing 사의 Harith Al-Jibury씨의 글을 바탕으로 수정 및 추가 한 글입니다. Harith Al-Jibury씨의 원문을 보실려면 Effective Advertising On Import-Export Lists를 클릭하세요. 

이 글은 UNTPDC-ETO, EEUROPE, GTON and WTZ-Intradeleads와 같은 무료 수출입 게시판 혹은 메일링리스트와 같은 곳에서 효과적으로 광고하는 방법을 제 경험에 비추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상의 수출입게시판에 하루에 포스팅되는 수출입 오퍼는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이 대량의 광고 속에서 귀사의 광고가 바이어들에게 선택(클릭)이 되어져야 하며, 선택된 순간 흥미를 유발할수 있어야 함은 당연한 것이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어느정도 고급인력이란걸 명심하세요. 당신의 머리위에서 군림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독자들은 다음과 같은 스팸성 문구가 들어간 광고를 매우 싫어합니다. 아마 당신도 메일상자를 열어보고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으면 바로 삭제버튼을 클릭할것입니다. 다른 사람들도 당신과 똑같은 생각을 합니다.
Ex) Get-Rich-Quick, Earn Easy Money, The Best Product On The Net, Let Me Show You etc.. . 
짧고 달콤하게 : 당신의 광고는 단지 몇초 동안 독자들의 모니터에 살아있습니다. 그러므로 장문의 글을 작성한다는 것은 100% 실패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광고는 행동을 유발할수 있어야 합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위해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하거나 연락을 하게 하는 것이 최상의 광고라 할수 있겠습니다. 
게시판에 광고문구를 작성하실때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Subjects[
제목] : 제목 작성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서술형으로 작성을 하는 것 보단, 자사 상품의 특성을 잘 나타내는 말, 혹은 키워드를 열거 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Quality, Reliable, Serious, Competitive, Effective, Free, Your, How, Secrets, Improve and Discover 단어를 제목란에 삽입하는 것은 매우 효과 적입니다. 주제를 효과적으로 적는것이 광고의 가장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Body [
본문] : 한줄당 55자 정도의 5-10 줄 정도로 짧게 하세요.

Offer/Sell: 
본문은 자사상품 및 서비스와 관계된 가장 중요한 이익을 서술하여야 합니다.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요. 자사 상품/서비스를 구매시 어떠한 이익을 얻을수 있는지를, 그리고 상품/서비스의 설명만 하지 말고 얻을수 있는 이익을 함께 표현하세요. 
Demand/Buy : 
가능하다면 본문에 정확한 사양과 함께 수량, 운반조건을 명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상호 의사교환에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응답을 유발하기 위한 다음의 문구가 꼭 들어가야 합니다. "Visit our web site for more details" or "Write us for more information and prices" etc.. 그리고 귀사의 자세한 연락처를 알려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광고에 포함되어야 할 중요한 네가지 요소(AIDA) : 주의(Attention), 흥미(Interest), 욕망(Desire), 행위(Action) 

위의 주의요소를 모두 상기하면서 귀사의 상품/서비스를 최적으로 알릴수 있는 광고문구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점 한가지 : 온라인에서 광고를 할 경우 48시간 이내에 광고에 대한 응답이 오도록 시도하세요. 인터넷에서는 즉각적인 반응이 일어나며 분초가 다르게 변화하며 발전합니다. 일주일 이상 기다려도 응답이 없다면 광고의 효과가 없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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