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act business (기업 패러다임 관점)
임팩트 비즈니스는 이익 창출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 경영 방식입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사회적 문제를 개선하는 방식으로 이익을 창출합니다.
이러한 기업은 비영리 기관과 기업의 경계에서 활동합니다. 기존의 기업들은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지만, 임팩트 비즈니스는 이익을 추구하면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사회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며, 그것을 사업으로 만들어 성공적인 모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를 들어, TOMS는 임팩트 비즈니스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 회사는 구매한 제품의 일부 수익금을 사용해 발전도상국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신발을 기부합니다. 이를 통해 TOMS는 이익을 추구하면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팩트 비즈니스는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추구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을 이루고자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기업의 이미지와 고객들의 인식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CSR, CSV 라는 단어로 접근하는 것이 쉽고 바람직한 용어. 임팩트 비즈니스
참고로...
탐스를 예로 들었지만...탐스의 제품품질은 문제가 심각하다고 생각함. 최소한의 상품가치가 기반이 된 후에 그 이상의 가치를 찾아야 제품이던, 기업이던 지속가능성이 있음.
그렇지 않고, 오직 마케팅 도구를 활용하기만 하고 튀는 기업들..예를들어 메뚜기 유재석도 속아서 무료로 홍보를 해주게 된 라카이코리아 같은 양아치급 회사가 나타나는 문제점이 있음.
==> 아래 링크 참조.
최근엔 한국전쟁참전용사를 팔면서 홍보를 하는 맨즈 라는 쇼핑몰이...라카이와 비슷한 냄새가 난다. 조만간 광고홍보를 하는 사람으로서의 나의 눈이 정확했음이 나타날 것이다. ㅠㅠ
'♣AI 경영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quify 트렌드 (0) | 2023.06.18 |
---|---|
Energy Service Company(ESCos) : 에너지서비스기업 (1) | 2023.06.18 |
딥스마트(DeepSmart) (0) | 2023.06.18 |
CCL. creative commons license (0) | 2023.06.18 |
브랜드 스페이스(brand space) (0) | 2023.06.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