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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링 : 원격근무시대. First Mover의 시대. 아이디어 회의 방법론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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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근무시대. 아이디어 회의 방법론 1 드립니다. - 크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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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한 미래인데...
이런 분야에서 한국기업들이 두각을 못내는 이유는 무엇일까?
2000년 초 젊은 대한민국이....이제 늙은 건가???
UAM의 미래, 아처는 ‘비전’ 발표… 조비는 ‘실전’ 비행|조비에비에이션 4월 W4 분석(Joby Aviation April W4 2025 Market Analysis)
https://www.youtube.com/watch?v=BSBz0d8t-5w
- UAM: UAM은 Urban Air Mobility의 줄임말입니다. 도시에서 하늘을 나는 택시처럼 사람이나 물건을 운송하는 새로운 교통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마치 도로 위의 ...
1. ✈️ 조비의 실행과 준비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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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는 유인 비행 준비를 마쳤고, uam( urban air mobility) 상황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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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faa 인증4단계 절차를 넘어 실제 비행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으며, 두바이 정부의 실사 방문으로 상업 운행 준비를 확인받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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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매일 8회의 비행을 완료하여 faa 인증을 위한 시험 데이터를 쌓고 있으며, 누적 비행거리는 4만 마일을 초과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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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조비는 NASA와 협력하여 uam시스템 구축을 위한 실전 환경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2025년 하반기에 두바이에서 상업 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다 .
2. ✈️ 조비와 아처의 항공망 및 사업 발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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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uae 민간 항공청과 두바이 도로교통청관계자들이 직접 방문하여 지상 및 비행 테스트를 완료하고 운항 허가를 위한 협의를 마쳤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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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 내 네 곳에 버티포트를 개발 중이며, dbx에서 팜주메이라까지 이동하는 경우 12분이 소요되어 기존 이동 시간인 45분의 4분의 1 수준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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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는 아부다비에서 워컨 에비에이션과 협력하여 하이브리드 헬리포트를 2025년 하반기까지 완공할 계획이며, 이는 기존 헬리콥터 인프라와 통합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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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델타 항공과 협력하여 뉴욕 도심과 공항을 연결하는 프리미엄 하늘 셔틀을 설계하고 있으며, 매네튼 이스트리버의 주요 헬리포트를 개조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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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는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와 협력하여 뉴욕 도심과 공항을 연결하는 이볼 네트워크를 준비 중이며, 상업화 일정은 아직 유동적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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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uae 민간 항공청과 두바이 도로교통청관계자들이 미국 테스트 현장을 방문하여 필요한 협의를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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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두바이 내 네 곳의 버티포트를 개발 중이며, 6년 동안의 독점 운항권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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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보다 이동 시간을 12분으로 단축할 수 있는 루트를 갖추고 있으며, 이는 기존 차량 이동 시간의 4분의 1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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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천은 아부다비에서 워컨 에비에이션과 협력하여 하이브리드 헬리포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2025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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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방식은 인프라 구축 시간을 줄이고 기존 규제 환경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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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델타 항공과 협력하여 뉴욕에서 상업 운항을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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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거점은 매네튼 이스트리버의 다운타운 스카이포트와 34번 헬리포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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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포트는 브이톨 전용 버티포트로 개조되며, 조비는 델타와 함께 공항과 도심을 연결하는 프리미엄 하늘 셔틀을 설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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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두바이, 뉴욕, 아부다비를 연결하는 글로벌 인프라 파트너로, 도심형 항공망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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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는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와 협력하여 뉴욕 도심과 공항을 연결하는 이볼 네트워크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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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화 시점은 유동적이지만, 대중적인 브랜드와 협업하면서 초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설계하고 있다는 점에서 확실한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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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2025년 1분기 실적 발표를 5월 7일에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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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발표는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핵심 이벤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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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보다는 조비가 실제로 무엇을 실행했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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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횟수, 인증 진행, 버티포트건설 현황 등 여러 요소가 이번 발표의 중요 요소로 언급되며, 상업화 로드맵의 실현 정도를 측정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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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는 니드햄으로부터 13달러의 목표가를 받아, 미국에서 5위 시장 확장과 브랜드 파트너십에 실질적인 진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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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faa 인증 진행 속도와 실증 데이터 축적에 있어서는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분석이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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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는 중점을 두는 사항에 차이는 있지만, 지속적으로 관찰이 필요한 상황이다.
3. 🚀 조비의 제조 기반과 전략적 파트너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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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아직 양산을 시작하지 않았지만, 제조 기반은 이미 실행 중이며, 토요타의 8억 9억 달러 투자와 협업을 받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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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우드 마테리얼스와 협업하여 생산 폐기물과 배터리 재활용을 통해 esg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지난해 약 6만 파운드의 제조 폐기물을 처리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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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는 팔란티어와 협업해 AI 기반 제조 최적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에티오피아 항공과의 협약을 통해 아프리카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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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는 민간용 운항 외에도 미국 국방부와 협력하여 에드워즈 공군 기지에서 군사 기반 운용 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이는 조비가 단순한 스타트업이 아님을 보여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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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조비는 기술, 제조, 운항 준비라는 세 개의 축에서 활발히 움직이며, 이러한 관찰 및 변화의 축적이 중요한 포인트로 여겨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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